'㈜지니언스'는 (이하 '회사')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 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 1 장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회원 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영업 문의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회사명
뉴스레터 신청 이메일 주소, 소속, 이름
버그바운티 접수 (필수)이름(한글,영문), 이메일, 연락처

(선택) 소속, 주소

My genians 서비스 이용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 회사명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접속 로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접속 IP정보, 브라우저 언어 정보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수집,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오프라인 수집(이벤트 응모, 세미나 참석)
    2. 협력 회사로부터의 제공
    3.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 3조 (회원관리)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확인 등 회원관리와 관련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4조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 신규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활용에 관련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 3 장 개인정보의 제공 및 처리 위탁

 

제 5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제 2 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고객 사전 동의 후 개인정보 제공이 발생하는 경우
    4. 총판 및 파트너

 

지역 및 회사 유형에 따라 구매 상담을 위해 담당 총판 또는 파트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총판 및 파트너 견적 및 도입 문의

제품 판매 및 발주

필수항목

- 담당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선택항목
 - 휴대전화번호

신청 후 3개월

 

제 6 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엘림넷
㈜다원티에스
㈜글로웰시스템
온라인 견적 및

고객문의 상담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유 기간이 명시된 날 까지
스티비 뉴스레터 발송 구독해지 시 또는

서비스 종료 시

Hubspot Inc. 이용자 정보 관리를 위한
CRM 시스템 운영
회원 탈퇴 시 혹은 서비스 종료 시

또한 위의 수탁업체 외에 서비스 이용 및 통계 분석을 목적으로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부 분석툴을 통한 로그 분석을 중단하고 싶으신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설정해제 안내

제 7 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항목 내용
업체명 HubSpot Inc.
이전되는 국가 미국
정보보호 관리 책임자 연락처 Hubspot Inc.
이전 일시 및 방법 서비스 이용시, 견적 문의 시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명, 이름, 부서, 직함, 이메일, 연락처, 상담내용
이용 목적 이용자 서비스 이용 및 문의 상담 처리를 위한 데이터 전송​​​​​
보유, 이용 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서비스 종료시까지 보관되며, 이후 해당 정보는 지체없이 파기

 

제 4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제 8 조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의 예시와 같습니다.

보관하는 정보 보존이유 보존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5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제 5 장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9 조 (파기절차)

①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제 4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안전하게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제 10 조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 장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제 11 조 (권리 및 행사방법)

①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그리고 삭제(탈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은 마이페이지 내 "프로파일" 메뉴를 통하여 본인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회원님께서 원하시는 내용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더 이상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의사가 없을 경우, 이메일을 통해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④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 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4 장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7 장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12 조 (쿠키의 정의)

①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고객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고객이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고객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고객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③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쿠키의 사용 목적) 고객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고객 규모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을 위해 사용합니다.

 

제 13 조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정 밥법 예

    1. Internet Explorer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2. Chrome : 웹 브라우저 우측의 설정 메뉴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 개인정보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제 8 장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① 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개인정보 처리 직원 최소화,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및 비밀번호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인 취약점 업데이트 및 점검, 접속기록의 보관.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데이터센터),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및 잠금장치 사용.

 

제 15조 (개인정보에 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용권
    • 소속 및 직책: Cloud 연구개발실/이사
    • 전화번호 : 031-8084-9770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및 처리 부서 ]

① CloudOPS팀

    • 성명 : 소상원
    • 소속 및 직책: CloudOPS팀/팀장
    • 전화번호 : 031-8084-9770

② 커뮤니케이션팀

    • 성명 : 유미
    • 소속 및 직책 : 커뮤니케이션팀/과장
    • 전화번호 : 031-8084-9770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 16 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최소 7 일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 일 전에 고지하며, 필요 시 이용자 동의를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부칙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 년 7 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